Home관리위원회 소개고객헌장

고객헌장

제정 2010. 9. 29.
  • 우리 게임물관리위원회는 게임물의 윤리성 및 공공성을 확보하고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게임물의 등급분류와 등급분류된 게임물의 사후관리를 수행함에 있어, 공공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고객 헌장을 제정합니다.

제 1 장 고객만족 선언문

  • 1. 우리는 고객인 국민과 기업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언제나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2. 우리는 모든 민원 업무에 대하여 친절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3.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정확하게 처리하며, 잘못이 있을 경우 즉시 시정하여 고객들에게 불편과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4. 우리는 항상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,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

제 2 장 고객서비스에 임하는 자세

  • 1. 모든 직원은 업무 처리에 대한 책임감과 신뢰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2. 고객이 찾아오면 제일 먼저 대면하는 직원이 인사를 하고, 무슨 일로 왔는지, 누구를 찾아왔는지 물은 다음, 용건을 정확히 파악하여 해당 팀으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3. 고객이 찾아오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4. 고객이 민원 업무에 대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에는 신속하고 친절하게 민원 담당자를 안내하고 즉시 상담에 응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5. 모든 전화는 3번 이상 벨이 울리기 전에 "감사합니다. OO팀 OOO입니다"라고 밝고 명랑하게 받겠습니다.
  • 6.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시켜 드릴 경우 담당자의 부서명, 성명 및 전화번호를 먼저 고객에게 알려 준 후 연결하며, 담당자 부재시 추후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7. 고객이 필요로 하는 행정 서비스의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연구하고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여 고객들에게 불편함이나 불이익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제 3 장 민원에 대한 서비스 기준

  • 1. 민원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모든 문서에는 담당자 및 처리팀장 성명,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고객의 확인 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2. 위원회에서 수행하는 사업은 그때그때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3. 불필요한 구비서류를 가급적 줄이도록 노력하고, 불가피하게 자료 보완을 요청할 경우에는 민원인의 불편과 오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4. 모든 민원서류는 신속·공정하게 처리하고, 정해진 처리 기한 내 최대한 빨리 처리하며, 부득이하게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지연 사유와 그 처리 예정일을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.
  • 5. 모든 민원 업무는 가능한 1회 방문으로 완결토록 하고, 부득이 추가로 필요한 사항은 우편, 팩스, 인터넷 등을 통하여 보완·처리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6. 고객이 원하는 편리한 시간에 업무 담당자와 만나서 상담하실 수 있도록 하며, 민원 예약 및 확인이 가능하도록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7. 민원 업무 처리 과정에 일체의 부정과 부조리가 없도록 하겠습니다.

제 4 장 서비스 개선 및 고객 의견 수렴

  • 1. 이 헌장의 사항들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, 즉각 시정하고 담당 직원을 교육시키겠습니다.
  • 2. 친절·모범 서비스의 사례를 발굴하여 전 직원에 널리 알림으로써 고객에 대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3. 위원회 직원의 잘못으로 동일 건에 대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4. 고객의 욕구나 불만을 즉각 파악하여 민원 서비스를 평가할 수 있도록 민원 소리함을 설치하여 항시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5. 수요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실천해 나가겠습니다.
  • 6. 게시된 고객 헌장의 내용과 미비점을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.
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

정보만족도 평가
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
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.

현재 0/500byte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