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알림마당보도자료

보도자료

제목 게임위, 자체등급분류 사업자 지정 관련 간담회 개최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-01-18 오후 1:42:35

게임위, 자체등급분류 사업자 지정 관련 간담회 개최

- 자체등급분류 사업자 지정관련 표준지침() 등 의견청취 -

게임물관리위원회(위원장 여명숙, 이하 게임위’)116() 오후3시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산업협회(K-iDEA)회의실에서 자체등급분류 사업자 지정 관련 사업자 간담회를 개최했다.

 

이날 간담회에서는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을 위해 제출해야하는 자료에 대한 표준지침()과 온라인 업무연계에 필요한 정보범위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일정을 공유했다.

 

게임위는 지난 해 1230일에 공포된 개정 게임법령에 따라 자체등급분류 사업자 지정평가’, ‘재지정’, ‘취소의 업무를 수행하고, 지정심사에 필요한 운영 계획서게임산업발전 및 건전게임문화조성에 대한 기여계획서등의 표준지침을 마련해야 한다.

 

이에 따라 게임위는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제출자료 등의 표준지침()을 마련하고 있다. 또한 국제등급분류 추세를 고려하여 등급분류가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문방식의 등급분류 세부기준()을 마련하고, 국제등급분류연합(IARC)의 가입을 검토하고 있다.

한편, 게임위는 업계 및 정부의 이해관계가 상호 반영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을 포함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간담회를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.

공공누리
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 보도자료 저작물은 '공공누리'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첨부파일
  • [보도자료]자체등급분류 사업자 간담회 개최.hwp (용량:78,336Kb / 다운로드:23회)[보도자료]자체등급분류 사업자 간담회 개최.hwp
이전글
2016년 등급분류 게임물 1,625건, 지연율 5.7% 개선 2017-01-23
다음글
게임위, ‘청탁금지법’ 준수 서약식 개최 2017-01-02

정보만족도 평가
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
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.

현재 0/500bytes